말의 힘, 인연

일기장 2016. 10. 20. 15:55
728x90

여론조작이 특기 였던 그 산채로 구워죽일 놈을.

나는 친구로 둬서 다행이라고 생각 했었다.

그때는.


그리고 내가 이것에 말려 들 것이라곤 생각 못 했었다.

처음부터 적으로도 친구로도 두지 말았어야 했는데.

잘 알고 지내던 사람이어서 더 쉽게 여론조작에 빠져들었다.


아마도 결정적인 한방은


"사과 하면  받아 줄께."


였던것 같다, 이렇게 말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 함으로써


마치 내가 잘못을 하고 본인은 관대하기 때문에 사과를 받아주겠다 는 뉘앙스가 생기고

그렇게 여론이 조작되기 시작 했던거다, 어떤식으로든 여론조작으로 내가 불리한 위치에 오게 될 것이란걸

나는 이미 예상 하고 있었기에 그냥 입 다물고 당하고만 있었다. 내가 어떻게 할수 있는 상대가 아니니까.

선동은 글 한줄로도 가능 하지만 그걸 반박 하기 위해서 일일이 한사람 한사람 붙잡고 진실을 설명하는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니까. 어차피 내가 지는 싸움인데 힘 빼고 싶지 않았으니까.



어차피 상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사건 사고가 발생 했을때 양쪽 이야기를 종합하고 증거와 정황을 가지고 판단 하게 되어 있다.

상식을 가지고 못 가지고를 떠나서 저쪽 얘기만 듣고 나에게 잘못했다 손가락질 한 사람들과 그렇게 할 사람들은

어차피 나와 연을 이어갈 사람이 아니었다. 어차피 내게 무슨일이 생겼을때 제일 먼저 모른척 하고 떠날 사람들 이었다.

아니면 잡아놓은 호구거나.


그렇게 나는, 이녀석 뿐만 아니라

내게 언젠가 통수를 칠 사람들을 미리 걸러내게 되었다.

있어 봐야 걸리적 거리기만 할 사람들.

있어 봐야 내게 상처만 줄 사람 들.




이런 일을 겪게 되고, 같은 실수를 또 반복 하면서 느낀 것은

위험한 재주를 가진 놈들과는 가까이 하지 않는게 좋다는것.

'일기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연애를 해야 하지?  (0) 2016.11.13
공포, 불안, 강박, 복잡, 두통  (0) 2016.10.27
시발  (0) 2016.10.05
계속  (0) 2016.10.02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