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자동차 이야기 2016. 8. 5. 00:07
728x90

글세,


다른 사람들은 모르겠지만

난 여자보다도 자동차가 좋다.



근데 난 차가 없다.

필요에 의해 부모님의 차를 자주 운전 하고

내가 정비를 배웠기에 잘 모르시는 부모님을 위해 유지관리에 신경을 쓸 뿐

내 차가 아니고, 내 차가 없다.


물론 난 지금 능력도 돈도 없다.

자동차를 가질수 없다.




하지만 언제나 언젠가 자동차를 가질 날을 생각 한다.




뭐 드림카 얘기 하면 한도 끝도 없다.

페라리 라 페라리, 미쓰비시 랜서 에볼루션, 토요타 86, 스바루 임프레자 WRX STi, 닛산 GT-R, 포르쉐 911 터보S, 아우디 R8 v10

뭐 기타 등등...




하지만 현실은 국산차 겠지...ㅋ



국산차중 요즘 가장 눈에 들어 오는 녀석은 이녀석 이다.



아반떼 스포츠

1.6감마 순정터보 204 마력


무려 순정터보, 무려 순정, 무려 제조사에서 내구성이 보증된 순정터보

내가 딱 좋아하는 200마력

큰 덩치로 인해 2도어 타고내리기 불편한 내게 꼭 맞는 4도어

리어서스 까지 독립식....


마음 같아선 뒷바퀴굴림의 제네시스쿠페 2.0터보지만

2도어로 문짝이 길어서 주차해놓고 내리기가 힘든것과

앞뒤가 다른 타이어 사이즈와 겨울엔 필히 윈터타이어를 사용 해야 하는 압박 때문에....

(타이어업에 있을때 윈터타이어의 주 고객은 후륜구동 차량 이었다, 불안불안 하다고....)




하지만 내가 직장을 가지게 되더라도, 차를 굴릴 능력이 생기더라도

신차인 이 녀석을 쉽게 구입 할수 없겠지.




대안으로는 벨로스터 터보 정도되겠다.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순정 1.6터보가 얼마 없다.

벨로스터 터보, K3 쿱 터보, 이번에 나온 아반떼 스포츠 뿐. (k3 쿱 터보는 2도어라 패스)






앞으로 3년 이상 후에나 만약 첫차를 구매 하게 된다면

아마 구i30, 아반떼HD, 포르테 정도 되지 않을까.

수동으로.


1.6vvt 라서 제동마력 100마력도 안나올께 뻔한데.

그렇다고 2.0으로 가기엔 세금 문제가 걸리고.





내 욕심은 정말로 크지 않다.

내가 잘 몰라서 하는 말 인건지 모르겠는데(검색 해도 잘 안나온다)


내가 원하는건 1.6감마 MPi 에 휠마력 200마력을 원한다. 가능하면 일반유로.

이정도면 사제 터보라도 큰 스트레스 없이 탈수 있을까?



여기에 그냥 일체형보단 종바리 서스에

LSD 와 강화된 미션(200마력이면 동압판은 필수겠지?)

모비스튠으로 2P 브레이크 정도...





하...




꿈같은 얘기다.


그냥 주절여 봤다.

세상 일들이 너무 안풀리는데

꿈은 너무 커서.



구형 i30 따위가 드림카라니.

시발 멋지다 내 인생이.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