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아이폰 쓸때야 뭐

앱스토어 에서만 앱 설치 할수 있고

웹에서 악성코드 있을만한 파일을 받아서 실행 할수 있는것도 아니고ㅋㅋㅋㅋ


탈옥했다고 해봤자 시디아 정도 뿐이었고... 뭐 다른것도 없진 않았지만

어쨋든 ios 에는 백신이 없으니 그냥 쓰는 방법 뿐이었는데





안드로이드를 쓰기 시작 하면서

항상 백신을 썼던것 같다(선탑재)

왜냐면 죄다 루팅을 했었고... 이것저것 트윅하고 파일 바꾸고 그랬으니

당연히 강력한 백신이 필요했고 그래서 배터리를 감수 해서라도 아베스트 모바일을 썼었다.


근데 V20 오레오 업데이트와

G6를 구매해서 초기화 해서 쓰는데


별 생각 없이 초기설정 해서 쓰고 있는데 생각 해보니

LG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맥아피가 선탑재 되어 있었는데

오레오 와서는 없다!??!?!?!??!!??




PC의 경우에는 꼭 백신을 사용 한다.

나같은 경우는 아예 윈도우 디펜더는 꺼버리고 아베스트 사용함...

노트북에서는 아베스트가 리소스를 너무 많이 먹어서 v3 사용한다.


이마저도 노트북 처음 윈도 설치해서 저사양이라 백신 없이 쓰다가

랜섬웨어에 걸렸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백신에 대해서 알아보니까

자원 낭비라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그사람들은 앱스토어에서만 받아 쓰고

인터넷에서 아무 파일이나 받거나 하지 않는다고 한다.


난 아무거나 받는데....


그래서 고민 하는중ㅋㅋㅋ....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