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처음엔 손만 아프고 소리도 안나던 C코드

C코드도 처음 소리 나기 시작 했을때 조차도 스트로크 하면서 6번줄 뮤트 하는게 그렇게 어려웠는데

코드 이동이 빨라진 지금은 그냥 자연스레 엄지가 6번줄을 뮤트한다.



처음 이 기타가 내가 내 손에 들어 왔을때

그때는 타브 악보만 보고서 검지만을 이용해서 현을 누르고 하다가

이내 재미가 없어져서 포기해 버렸고


또 그 이후에 배우고 싶다고 C코드부터 시작 했을때는 손끝이 너무 아파서 금새 포기 해버렸다.

소리 내는것 자체가 어려웠으니까.


세번째로 다시 배우겠다고 시작 한지가 두달 정도 된것 같다.

E A C G D 부터 시작해서 손끝이 아파도 즐거워서 손끝이 갈라지는걸 견뎌 가면서


이제는 오픈 코드는 다 소리낼수 있고(다 외우고 있는건 아니지만 코드표 보고서 운지하고 소리는 다 난다)

두곡이나 연주 할수 있다.



인터넷에 '기타 초보에요~' 하면서 연주 하는 영상들을 보면

내겐 그저 신기한 존재 들이었다, 와 어떻게 저렇게 소리가 잘 나지...

와 어떻게 저렇게 빠르게 코드를 이동하지... 하면서...ㅋ


근데 내가 지금 그러고 있다.

이제는 소리 내기도 어려운 입문자가 아니라

소리를 낼수 있는 초보자 라는것이 신기 하다.


코드 이동 하는 내 왼손을 보면 신기 하다.


난 그저 즐겁게 튕겼을 뿐인데ㅋㅋ

내가 기타를 치는 것이 신기하다ㅋㅋ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