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08년식 뉴임프...

내차는 아니고 아버지 차지만

내가 정비사 아닌 정비사 인지라(자격증은 있으나 실무가 없는.......)


에어컨을 써서 성에제거를 해야하는 계절이 왔고

곧 여름이고 해서 에어컨 시험 가동을 했는데


냄새가...


예전 블로그를 찾아보니 2013년 2월 20일에 마지막으로 에어컨 필터 교환 했더라.



일단 한일 활성탄 필터... 흐음.... 순정보다 싸서 결정



약 1년간 실내세차 하지 않은 뉴임프 조수석에 탄다.

그래도 차에서 절대로 뭐 먹거나 차에 탈때 항상 신발 털고 타서 이정도...

다시방을 존나게 까자, 현장에서 2개월 있는동안 배운거라곤 현장용어 뿐...


다시방 아래쪽에서 볼트 두개

다시방 열고 위에서 네개 풀고

다시방 닫고 아래에서 흔들 흔들 하면 빠진다.



십자 드라이버로 존나게 볼트 여섯개를 풀어내면 된다.

시발 현대기아차는 그냥 다시방 열어서 또각 또각 두개만 빼면 되는데.

거기다 이거는 또 전차주가 사제 DVD플레이어도 달아놓고 뭔 별 지랄을 다 해놔가지고 배선이 많다. 짜증나게.

도대체 차에다가 DVD 플레이어 달아놓는 이유가 뭐야? 이동식 DVD방이야??? 차에서 뭘 한거야????

왜 조수석 시트에 손톱자국이 존나 많니????????


네비게이션 매립도 존나 허술하게 해 놨음 찌걱 찌걱 잡소리도 막 나고 그럼

AUX 연결하면 네비 소리 안남ㅋㅋㅋㅋㅋㅋㅋ 네비 소리는 매립된 네비 자체에서만 나옴ㅋㅋㅋㅋㅋㅋㅋ


다른 차들 네비 매립 해놓은거 보니까 트립창을 조수석 쪽으로 옮겨놨더만

이녀석은 냅다 없애버림. 트립 일체형인데 존나 불편함.


이거 근본을 모르겠음 일단은 빌립 X7ME PLUS 이고 맵은 아이나비.

LE익스클루시브 트림이니까 네비가 원래 있는데

그걸 들어내고 트립연동 사제를 넣은 것 같은데


심지어 전기는 뒷좌석 시거잭에 꽂아놓음.

재부팅 방지회로도 없음.

네비용 USB+SD카드리더 도 다시방에 있음.


센터콘솔 안에 있는 순정 USB+SD카드리더 인식 안함

차에서 mp3 파일 들을수가 없음 무선 카팩 써야됨, 아니면 mp3 파일로 씨디 굽던가

들을수는 있는데 네비게이션 스피커에서 찢어지는 듯한 소리로 나오고 핸들 리모컨 따윈 개나 줘버림

심지어 위에 말 했듯 AUX선 꽂으면 차량 스피커로 노래는 나오는데 네비 소리 안나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루투스 되냐고? 앙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총체적 난국.



워 시발 내 차가 이정도 였어 ㅡㅡ;;;; 귀찮아서 2년을 넘게 안갈았더니 어휴



각종 흙과 지푸라기의 향연... 개쩐다 시발 이제 1년에 한번은 갈아줘야지 어휴



에어컨 필터 교환 할때 저거 화살표 방향 헷갈리곤 하는데. (어떤건 UP 이라고 되어있고 어떤건 에어플로우 라고 되어있고)


그냥 글씨가 똑바로 보이게 넣으면 된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볼트 5개 까진 잘 들어 갔는데

마지막 맨 오른쪽 맨 아래 볼트가 잘 안들어간다

뭐지 시발


이렇게 했을 때도 저렇게 해도 볼트가 끝까지 안들어간다.

전에 교환 할 때도 처음부터 끝까지 안 박혀 있었던것 같은데.


아무래도 전차주가 뭐 작업 하다가 잘못 꽂은 듯.


그래서 그냥 케이블타이로 볼트에 감아서 단단히 고정 시킴.



시발 왜 차를 이따위로 만들어 시발

현장 있을때도 르삼차 들어오면 부장이 꼭 

"아 시발 야 가라그래 안한다 그래"

그러더만.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