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7년 9월 초에 18만원에 가져온 LG G6 64기가 화이트 제품

보증이 끝난 제품 이었는데

여러모로 다른 제품들에 비해 나쁘지 않아서 구매 했었다.


그런데 전주인이 한번도 수리를 안받았더라

보통은 보증 끝나기 전에 충전단자나 진동모터 같은 고질 병 들은 수리 받거나

아니면 배터리라도 바꾸는데...


결국 나도 버티고 버티다가 오늘 충전이 안돼길래

방수폰이기도 하고 공임 문제도 있고 해서 뜯는김에 한번에 뜯어서


충전단자 배터리 진동모터 3가지를 모두 교환 하기 위해서 서비스센터에 들렸다.





근데 하.....

진동모터를 교환 하기 위해서는 유심트레이를 빼야 하는데

G6의 유심트레이는 결함이 있다, 제조사는 인정 하지 않는데

G6 사용자들의 대다수가 유심트레이가 망가져서 유심슬롯과 sd카드 슬롯을 해먹고

메인보드를 유상으로 수리 받아야 한다.


나는 그래서 중고로 저 폰을 사온 이후로 유심슬롯을 딱 두번 뺐다.

그러니까 17년 9월에 두번 빼고 그 이후로 한번도 빼지 않았다.


플라잉 파일을 이용해서 파일을 주고 받으니 굳이 sd카드를 빼야할 이유가 없으니까.





근데 유심트레이가 깨져서 뺄수가 없어서 진동모터 교환은 안됀단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은 건드리지 않으면 쓸수 있어서 그부분은 그냥 쓰기로 했는데

어이가 없어서 원....ㅋㅋㅋㅋㅋ



배터리교환+충전단자교환 총비용 54,000원

설정

트랙백

댓글